HRV 검사, 즉 심박변이도(Heart Rate Variability) 검사는 심장 박동 간격의 변화를 측정하여 자율신경계의 기능을 평가하는 방법입니다. HRV 검사는 스트레스 수준, 그리고 전반적인 웰빙 상태를 간접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를 제공합니다.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잘 유지되면 HRV가 높게 나타나며, 이는 심장과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좋음을 나타냅니다. 반면, 낮은 HRV는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 수준이 높음을 나타낼 수 있으며, 이는 건강 문제의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정량뇌파검사
정량뇌파검사(QEEG, Quantitative Electroencephalogram)는 뇌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활동을 기록하는 검사로, 델타파, 세타파, 알파파, 베타파가 뇌의 상태에 따라서 변화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집중력, 기억 저하, 불면, 스트레스 등 다양한 질환의 진단과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약물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뇌파검사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CAT검사
CAT 검사는 "Cognitive Assessment Test"의 약자로, 인지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CAT 검사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뇌손상 후 인지 기능 저하 등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질환의 진단 및 환자의 인지 기능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심리검사
심리검사는 어려움의 해결에 앞서 원인을 찾음으로, 문제 해결의 방향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과정입니다. 진단과 치료방향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